본문 바로가기

취미.셀프세차

2020.06.14.세차로그

 2020.06.14.세차로그


자주 가던 세차장을 바꾸었다
멀기도 하지만 제일 큰 문제는 요구사항을
안들어 준다.
해당 카페에 커플러를 설치 좀 해달라고
요청을 해도 한달 가까이
말로만 "네" 하기 때문

새로운 세차장을 물색하다가
여름&겨울도 고려해서

실내 게러지형 셀프세차장을 검색
거리가 좀 되어서 망설였지만

금요일 전화 통화 후 토욜 회원가입하러 =3=3

거리는 전에 가던 세차장 보단 가깝지만
시내 길이라 낮엔 40분 걸린듯하다

새벽엔 30-35분 정도 걸린듯

MND 셀프세차장

 

입구에서 5개의 베이는 손님용 빨간 베이는
사장님 작업용 베이

금요일 전화 통화했던 사장님은 작업 중
사모님이 친절하게 맞아 주신다.

전화로도 문의했지만 이것 저것 더 문의하고,
회원가입. 윽 그런데 전화통화 할 때
사장님이 이야기하신거랑 시간이 좀 달라서 멘붕

뭐 사장님이 착각하고 이야기 하신듯해서
그냥 가입 고

회원가입하면 이렇게 문자가 온다.

사용 후에도 문자로 잔여시간이 온다고...

가입도 했으니 일단 예약을

금.토.일 은 예약이 많다고 하시지만
새벽 세차를 즐기니 상관없을듯

비회원은 이용시간이 제한적


12시 55분 쯤 도착해서
담한대 태우고 시작

오늘 세차 프로세스는
실내 - 타이어&휠 - 프리워시 - 본세차 - 습식코팅 - 드라잉 - 페인트클린즈 - 코팅 - 유리세정

실내

오는 거리도 있고 해서 본넷 열고
매트 세정 후 실내 세정
- [케미컬가이] 이너클린
- [AD] 엘레강스 디테일링 스프레이

타이어 & 휠

차량 뽑은지 6개월 정도 되서
[더클래스] 철분 제거제 아이언 리무버
뿜뿜 해주고
앞쪽 보단 뒤쪽 휠에서 반응이 더 핏물이

타이어엔 [터틀왁스] 휠앤타이어 로 갈변제거

갈변제거를 위해 미리 뿜뿜
마르기 전 클리어

휠에는 [AD] 베리 체리 NON ACID 휠클리너


프리워시

지난주 바다 선상 낚시 후 세차를 하지 않아
범퍼, 유리, 사이드미러에 벌레가 ㅠㅠ
[라보코스메티카] 프리머스 스프레이 분사

벌레 사체 위주로 뿜뿜

위에 다시 [라보코스메티카] 프리머스를
스노우폼으로 분사

폼렌스는 부두라이드


반응시간 주고 고압수하고,
물때 제거를 위해 [라보코스메티카] 퓨리피카 로
프리워시 마무리

이때까지 몰랐다...
고프로가 베터리가 없어서 꺼져있던걸
드라잉 하기전 까지 ㅠㅠ

본세차

투버킷 준비하고 카샴푸는
[AD] 퍼플벨벳 하이 글로스 샴푸로

고압수로 씻어내고 습식코팅
고압수 물줄기에
[AD] 슈퍼소닉 스프린츠 실런트 뿜뿜
바로 반응해서 넘 좋다.

드라잉

에어건으로 틈새 불어주고
[KLIN] 양면 드라잉타월 듀오 90x70 으로 물기제거

페인트클린즈

타르나 고무가 스친 부분이 있어서
[P21S] 글로스 인핸싱 페인트워크 클랜져 로
클리어

코팅

보닛과 펜더에 [AD] 실 & 프로텍트 올리고


제품 설명서대로 5분 후 버핑

타이어 코팅은 [림피오] 타이어드레싱 마무리

림피오는 꼭 장갑끼고 작업 미끄덩 느낌 노우~


루프와 범퍼는 [에어로코스메틱] 워시 왁스 올
도어들은 [AD] 광부스터 퀵디테일러 프로젝트64
로 마무리 하고, 다시 보닛과 펜더에

[루미너스] 세라믹 고체왁스 를 올렸다.

마지막 유리는 [AD] 유리세정제 크리스탈 로



https://youtu.be/4dxH3A8_Du4


오후가 되니 잔여시간이 문자로 안내가 온다.

4시간... 너무 빡시게 했나.

익숙치 않은 공간, 익숙치 않은 환경 때문인지
오래하기도 했네...

거리가 먼건 아직도 고민이다...

(Hey! Mr.Tambourine Man, play a song for me.)


'취미.셀프세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세차용품 소분  (0) 2020.07.11
2020.06.28.세차로그  (0) 2020.06.28
2020.06.14.세차로그  (0) 2020.06.14
2020.05.30.세차로그  (0) 2020.06.03
2020.05.24.세차로그  (0) 2020.06.02
2020.05.05.세차로그  (0) 2020.06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