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어플소개

iThoughtsHD

iThoughtsHD 에서 만든 맵을 PC 로 옴기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

다음 처럼 eMail 로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.


우선 맵을 작성하고 나서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터치 하면 다음 그림 처럼 actions 항목에서 send email 을 터치 한다.


지원하는 action 들의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.


send mail 을 선택하면 email 발송시 첨부파일로 보낼 수 있는 지원 포맷 목록이 나옵니다.



PDF, FreeMind, XMind 포멧을 선택 했습니다. compose Email 를 터치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선택한 포멧으로 파일들이 첨부

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
메일이 보내지고 메일을 확인 하면, 선택한 3개의 포멧의 파일이 첨부되어 왔습니다.




PDF 보기로 구글독 페이지에서 열어본 화면입니다. PDF 는 맵을 이미지로 추출하여 PDF로 변화하여 첨부된 것 같습니다. 


아래는 freeMind 에서 열어 본 맵 입니다. iThoughtsHD 에서 만든 맵과 디자인만 틀리지 같은 구조로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.



xmind 프로그램에서 열어본 화면 입니다. freemind 처럼 디자인이 좀 구리지만 그래도 맵을 작성한 의도 대로 구조에 맞게 잘 보여 집니다.



iThoughtsHD 가 PC 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없어서 상호 편집은 좀 힘들지만(디자인 측면에서) 그래도 iPad 에서 작성하여

PC 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할때 한글이 깨지지 않아 이미지화 하여 삽입하기 좋고 공유하기 편한것 같습니다.


조금 비싼 금액의 어플이지만 아까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. $9.99 의 값어치는 충분이 하고 남는다고 봅니다.




'어플소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BassFish  (0) 2013.10.02
VSCO Cam  (0) 2013.07.24
마인드맵 어플  (0) 2012.06.19